
º£Å亥/Çö¾Ç4ÁßÁÖ 7¹ø ¶óÁÖ¸ðºê½ºÅ°¿¡°Ô ¹ÙÄ¡´Â ³ë·¡
Ludwig van Beethoven(1770-1827)
Rasumovsky No.1 String Quartet No.7 in F major, Op. 59-1

Pierre Auguste Renoir Geraniums and Cats

<Rasumovsky 4ÁßÁÖ°î>À̶ó°í ºÒ¸®´Â
BeethovenÀÇ <Çö¾Ç 4ÁßÁÖ 7¹ø>Àº ´ç½Ã ºñÀο¡ ÁÖÀç(ñÒî¤)Çϰí ÀÖ´ø
·¯½Ã¾Æ ´ë»çÀÎ Rasumovsky ¹éÀÛ(Û×íÉ)ÀÌ
Beethoven¿¡°Ô ÀÛ°î(íÂÍØ)À» ÀÇ·Ú(ëîÖó)ÇÏ¿´°í
BeethovenÀº Àü3°î¿¡ RasumovskyÀÇ ½É»ó(ãýßÚ)À» ¹Ý¿µ(Úãç±)ÇÏ¿©
·¯½Ã¾Æ Àû ¼º°Ý(àõÌ«)À» »ì·Á ÀÌ °îÀ» ÀÛ°îÇÏ¿´´Ù.
ÀÌ <Çö¾Ç 4ÁßÁÖ°î> 3°îÀº BeethovenÀÌ <¿Á¤ sonata>¸¦ ÀÛ°îÇϰí
<Á¦4±³Çâ°î> ¿Ï¼ºÇÒ ½Ã±â(ãÁÑ¢)¿¡ ÀÛ°îµÇ¾úÀ¸¸ç
BeethovenÀÇ Ã¢ÀÛÀÇ¿å(óÜíÂëòé¯)ÀÌ ¿Õ¼º(èÚàü)ÇÑ ¶§·Î
½Å¼±(ãæàØ)ÇÑ ³»¿ë°ú ±â±³(ÐüÎå)¸¦ º¸ÀÎ ÀÇ¿åÀû(ëòé¯îÜ)ÀÎ °ÍÀ̾ú´Ù.
¶ÇÇÑ ÀÌ 3°î¿¡´Â Beethoven Áß±â(ñéÑ¢)ÀÇ ¿ø¼÷(êâÙ)ÇÑ
ÀÛ°î¹ýÀÌ Áý¾à(ó¢å³)µÇ¾î ÀÖÀ¸¸ç Beethoven <Çö¾Ç 4ÁßÁÖ°î>À̶ó´Â
»õ·Î¿î À½¾Ç ¾ç½Ä(ëåäÅ åÆãÒ)À» È®¸³(ü¬Ø¡)ÇÏ°Ô µÇ¾ú°í
±×ÀÇ Èıâ(ýÑ¢) <Çö¾Ç 4ÁßÁÖ°î>µé°ú
ºÒÈÄ(Üôý®)ÀÇ °ÉÀÛ(ËøíÂ)À¸·Î ÁöĪ(ò¦öà)µÇ¸ç
ƯÈ÷ Á¦9¹øÀº <¿ù±¤ sonata>¿Í <±³Çâ°î Á¦5¹ø C´ÜÁ¶>¿Í °°ÀÌ
´ëÁß¼º(ÓÞñëàõ)À» Áö´Ï°í ÀÖ¾î °¡Àå ¸¹ÀÌ ¿¬ÁÖ(æÑñ´)µÈ´Ù.
±Ô¸ð(Юټ)´Â Å©Áö ¾ÊÁö¸¸ °¢ ¾ÇÀå(äÅíñ)ÀÇ ÁÖÁ¦°¡ ¸íÈ®(Ù¥ü¬)Çϸç
3¾ÇÀå minuet ¿¡¼ attacca·Î À̾îÁö´Â
4¾ÇÀåÀº FugaÀÇ ¼ö¹ý(â¢Ûö)À» µµÀÔ(Óôìý)ÇÏ¿© ºü¸¥ ¿¬ÁÖ(æÑñ´)¿Í
±äÀå°¨(ÑÌíåÊï), ¹Ú·Â(ÚÞÕô)ÀÌ ÀÖ¾î ±³Çâ°îÀ» µè´Â µíÇÏ´Ù.
Beethoven ¿¬±¸°¡(æÚϼʫ) Wilhelm von Lenz´Â ÀÌ <Çö¾Ç 4ÁßÁÖ> 3°îÀ»
Çϴÿ¡¼ ³»·Á¿Â 3°³ÀÇ ±âÀû(Ðôîç)À̶ó°í ºÎ¸£´Âµ¥
BeethovenÀÇ ÀÛǰ(íÂù¡)µéÀ» º¸¸é õÀç(ô¸î¦)ÀÇ
ºÎ´Ü(ÝÕÓ¨)ÇÑ ³ë·Â°ú ÇÊ¿¬(ù±æÔ)ÀÇ ±Í°á(ÏýÌ¿)À̾ú´Ù´Â Á¡¿¡¼´Â
µ¹¿¬(ÔÍæÔ)ÇÑ Çö»ó(úØßÚ)ÀÇ ±âÀû(Ðôîç)Àº ¾Æ´Ï´Ù.
ÀÌ <¶óÁÖ¸ðÇÁ½ºÅ°ÀÇ Á¦1¹ø>ÀÇ ÃÖÃÊ(õÌôø) sketch´Â 1804³â¿¡ ½ÃÀÛÇߴµ¥
1805³â¿¡ ¶óÁÖ¸ðºê½ºÅ° ¹éÀÛÀ¸·ÎºÎÅÍ ÀÇ·Ú(ëîÖó)°¡ ÀÖ¾î
1806³â¿¡ ¿Ï¼º(èÇà÷)ÇÏ¿© 1808³â 1¿ù¿¡ ÃâÆÇ(õó÷ú)ÇÏ¿´´Ù.
ÆÄ¿ï º£Ä¿(Paul Bekker)´Â ¡°ÈûÀ» ÆòÁ¤(øÁïÒ)ÇÑ
ÀǽÄ(ëòãÛ)À¸·ÎºÎÅÍ ½ÃÀÛµÇ¾î °¨Á¤(Êïï×)ÀÇ ¹ßÀü(Û¡î÷)¿¡ µû¶ó
±³¹¦(ÎåÙØ)ÇÏ°Ô ¸¸µé¾îÁ® ÀÖ´Ù.¡° ¶ó°í ¸»Çß´Ù.
ÀÌ <Çö¾Ç4ÁßÁÖ>´Â°¢ ¾ÇÀå(äÅíñ)ÀÌ sonata Çü½Ä(úþãÒ)ÀÌ¸ç ´ç´çÇÑ Á¦1¾ÇÀå¿¡ À̾î
Àå´ë(íþÓÞ)ÇÑ sonata Çü½ÄÀÇ scherzo¸¦ ¹èÄ¡(ÛÕöÇ)Çϰí
°Å±â¿¡ ´À¸° ¾ÇÀåÀÌ À̾îÁö´Â °ÍÀÌ <Á¦9±³Çâ°î>À» ¿¬»ó(æáßÌ)ÇÏ°Ô ÇÑ´Ù.

Á¦1¾ÇÀå Allegro F major 4/4 sonata Çü½Ä
Á¦1ÁÖÁ¦´Â <Á¦3±³Çâ°î>ÀÇ Ã³À½°ú °°Àº °îÀ¸·Î ½ÃÀ۵Ǹç
°¡¶ôÀÇ ¼±À²(àÁëÏ)Àº ³·Àº CÀÇ À½ºÎÅÍ ³ôÀº F±îÁö 3¿ÁŸºê ÀÌ»ó »ó½Â,
¼À¿©¸²µµ p¿¡¼ ff±îÁö ¿Ã¶ó°£´Ù.
Àü°³ºÎ´Â ´ë±Ô¸ðÀÌ¸ç ¶§¶§·Î °æ°úºÎÀÇ °¡¶ôÀÌ ³ªÅ¸³ª°í
Á¦1ÁÖÁ¦°¡ ¿¬ÁֵǸç 2Áß Fuga·Î »õ·Î¿î °¡¶ôÀÌ ¿¬ÁֵȴÙ.
ÀçÇöºÎ¿Í °æ°úºÎ¿¡¼ ¸¹ÀÌ º¯È(ܨûù)Çϸç
Coda¿¡¼ Á¦1ÁÖÁ¦¿¡ ÀÇÇÑ ±ä Àü°³ dzÀÇ ¿¬ÁÖ(æÑñ´)°¡ À̾îÁø´Ù.
Á¦2¾ÇÀå Scherzo, Allegretto vivace esempre scherzando
B flat major 3/8 sonataÇü½Ä ½Ç³»¾Ç(ãøÒ®äÅ)À¸·Î
±Ô¸ð°¡ Å« ScherzandoÀ̸ç ÁÖÁ¦(ñ«ð¹)°¡ ³ªÅ¸³¯ ¶§ Àü°³ dzÀ¸·Î À̾îÁø´Ù.
sonataÇü½ÄÀ̸ç ù¸Ó¸® ¼öÆòÁøÇà(â©øÁòäú¼)ÀÇ
rhythmÀûÀÎ ¾Ç±¸°¡ Áß¿äÇÑ ¿ªÇÒ(æµùÜ)À» ÇÑ´Ù.
Á¦2¹ÙÀ̿ø°ÀÇ ¾Ç±¸ Á¦1ÁÖÁ¦, Á¦2ÁÖÁ¦ÀÌ°í µ¶ÀÚÀûÀÎ ¼º°ÝÀ» °¡Áö¸ç
Á¦1¾ÇÀåÀÇ Ã¹¸Ó¸® ÁÖÁ¦(ñ«ð¹)¿Í °ü°è°¡ ÀÖ´Ù.
Á¦3¾ÇÀå Adagio molto e mesto F major 2/4 sonataÇü½Ä
°¡Àå ¾Æ¸§´ä°í ½½Ç ¾ÇÀå(äÅíñ)À¸·Î Á¦1ÁÖÁ¦´Â
¹ÙÀ̿ø°ÀÌ ¿¬ÁÖ(æÑñ´)ÇÏ¸ç ´Ù¸¥ ¾Ç±â°¡ ´ëÀ§¹ý(counterpoint) À¸·Î ´õÇÏ¿© ¿¬ÁֵȴÙ.
Àü°³ºÎ´Â Á¦2ÁÖÁ¦·Î ½ÃÀÛ(ã·íÂ)µÇ¸ç Á¦3ºÎ¿¡¼ »õ·Î¿î °¡¶ôÀ» ¿¬ÁÖÇÑ´Ù.
Coda¿¡¼ Á¦1ÁÖÁ¦¿¡ ÀÇÇÑ climax°¡ ½×ÀÎ µÚ¿¡ Á¦1¹ÙÀ̿ø°ÀÇ
cadenzadzÀÇ ºü¸¥ passage·Î ¿¬ÁÖ(æÑñ´)µÇ¸ç 4¾ÇÀåÀ¸·Î À̾îÁø´Ù.
Á¦4¾ÇÀå ·¯½Ã¾Æ ÁÖÁ¦ Allegro F major 2/4 sonata Çü½Ä
Á¦ 3¾ÇÀå¿¡ À̾î ÿ·Î°¡ ¿¬ÁֵǴ ¹Î¿ädz(ÚÅéªù¦)ÀÇ ÁÖÁ¦´Â
·¯½Ã¾Æ ¹Î¿äÁý(ÚÅéªó¢)À» ¹ÙÅÁÀ¸·Î Á¦1¾ÇÀåÀÇ Ã¹ ÁÖÁ¦(ñ«ð¹)¿Í
Á¦2ÁÖÁ¦µµ ÀÌ Á¦1¾ÇÀåÀÇ ÁÖÁ¦¿Í °ü°è¸¦ °¡Áö°í ÀÖ´Ù.
Á¦3ÁÖÁ¦´Â ´ç±è À½(syncopation)ÀÇ ¹ÝÁÖµµ °øÀ¯Çϰí
Á¦1ÁÖÁ¦°¡ Á¤¿Àû(ï׿ðîÜ)À̰í, Á¦2ÁÖÁ¦´Â ±½°í ¸í»óÀû(Ù¢ßÌîÜ)À̸ç
ÀÌ ´À³¦Àº C minor·Î Á¶¹Ù²ÞÀ» Çϸç ÇÑÃþ £¾îÁø´Ù.
ÀçÇöºÎ´Â B flat majorÀ̸ç Á¦1ÁÖÁ¦ÀÇ ÀçÇö(î¢úÞ)À¸·Î,
Coda´Â ÀÌ ¾ÇÀå(äÅíñ)»ÓÀÌ ¾Æ´Ï°í Àü°îÀÇ Á¤Á¡(ð¢ïÇ)¿¡ ÇØ´çÇϸç
Á¦1ÁÖÁ¦¸¦ Àü°³ dzÀ¸·Î, ´Ù½Ã adagio·Î ¿¬ÁÖ, ffÀÇ presto·Î ÀÌ °îÀÌ ³¡³´Ù.

